현대차 정몽구 재단, '2020 H-온드림 온라인 데모데이' 개최

산업 / 천원기 기자 / 2020-09-16 18:15:21
▲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는 '2020 H-온드림 데모데이'가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진=현대차 정몽구 재단.
[아시아타임즈=천원기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최하는 '2020 H-온드림 데모데이'가 오는 23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데모데이는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엑셀러레이팅 부문에 선정된 5개 기업들이 참가한다.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은 소셜임팩트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해 일자리 창출 및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2012년 시작됐다.

 

지난 8년간 초기 창업팀에 대한 인큐베이팅, 성장기 창업팀에게는 엑셀러레이팅, 사회적기업간 협력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컨소시엄 부문 등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며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힘써왔다는 평가다.

 

이번 엑셀러레이팅 육성 프로그램에는 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 크레비스파트너스, 임팩트스퀘어, 브릿지스퀘어와 같은 대표 엑셀러레이터들이 참여했으며, 참가팀들의 맞춤형 지원을 제공받아 IR발표를 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화여대 김상준 교수와 중앙대 박재홍 교수가 공동 연구한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지난 8년간의 경제적 성과 및 사회적 성과를 공유한다.

 

김상준 교수 연구팀은 지난 5월 한국소셜벤처 현황을 조명하며 H-온드림 사업에서의 경제사회적 성과에 대해 SSCI급 국제학술지 '서스테이너빌리티'에 학술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 아시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천원기 기자
천원기 / 산업부 기자
이메일 다른기사보기
뉴스댓글 >